비비투 신간

  • 홈 >
  • 비비투 >
  • 비비투 신간
비비투 신간
해미와 사이먼의 코딩대작전 운영자 2018-02-19
  • 추천 0
  • 댓글 0
  • 조회 51

http://vivi2.net/bbs/bbsView/44/5385878

 

-----------------------------------------------------------------------------------------------------------

저자 :  이송미, 최선명                                    면수 : 92쪽

 

발행일 : 2017. 12.22                                      브랜드 : VIVI2

 

정가 : 17,800원                                          ISBN13 : 9788998003609

----------------------------------------------------------------------------------------------------------- 

책 구매 사이트

 예스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아이들이 가장 잘하는 놀이 형태의 코딩 대화법

 

『해미와 사이먼의 코딩대작전』은 코딩 학습서가 아니다. 컴퓨터가 어떠한 방식을 통해 말을 하는지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놀이책. 아이들의 말랑말랑한 사고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만들기, 그림 등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잘하는 놀이 형태, 정형화된 틀에서 외우는 학습이 아닌 재미있고 신나는 놀이가 되길 원한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코딩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익숙해지도록, 컴퓨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교육의 트렌드를 넘어 스티커 놀이로 구현되는 어린이 코딩

교육의 트렌드를 넘어 아이들이 생각하는 것을 컴퓨터에서 구현하게 하는 것이 코딩의 목적이다. 이 책은 주인공 해미와 사이먼의 어드벤처와 함께 컴퓨터가 어떤 방식을 통해 말하는지 보여주면서, 아이다운 사고를 가지고 이야기 속에서 만들고 그리고 상상하면서 코딩 개념에 익숙해지게 한다. 잠재된 표현 능력을 스티커 놀이로 드러내면서 컴퓨터와 대화하는 방식으로 안내하고 있다. 주인공과 함께 스토리 여행을 마쳤을 때, 아이들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고 싶어 두 눈을 반짝이게 될 것이다. 부록으로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코딩 가이드 또한 이 책의 장점이다.

 

저자 소개

 

저자 이송미는 코딩교육전문가, 몽글아트팩토리 대표이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순수예술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영상디자인을 공부하였다.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교육으로 대표되는 융합교육과 예술매체를 활용한 언플러그드 코딩교육(Unplugged Coding Education)에 관해 연구하고 있다. 오랜 시간 예술에 대한 기반과 다양한 교육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융합예술교육연구소 설립하였고, 현재 몽글아트팩토리 대표이자,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과 ‘실행하면서 배운다(Learn by Doing)’라는 교육철학으로 융합예술교육자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최선명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영상디자인을 공부하고 한때 애니메이터가 되고 싶었으나 미디어 인터렉션(Media Interaction)에 매료되어 모르는 것들은 구글(google.com)에서 하나씩 검색하면서 아두이노, 안드로이드, iOS, 웹 프로그래밍 등을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었다.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연구한 ‘엔지니어링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장난감과 스마트폰의 인터렉션’ 주제를 발전시켜 졸업 후 해미햄스터랩스를 창립하였다. 서울 문래동 작업실에서 3D프린터로 모델을 만들고 장난감의 목업을 만든 지 수개월, 지금은 미국에서 해미햄스터 블록을 개발하고 있다.

 

목차


추천사 - - - - - - - - - - 4
코딩은 놀이입니다 - - - - - - - - - - 6
해미와 사이먼, 그리고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 - - - - - - - - -10
지구별이 궁금해 - - - - - - - - - - 14
지구별의 첫 번째 친구, 슈가 - - - - - - - - - - 23
순차 Sequence | 코딩놀이 No.1 얌얌, 컵케익 만들기
밤비의 해바라기밭이 위험해 - - - - - - - - - - 33
반복 Loops | 코딩놀이 No.2 시들어 가는 해바라기를 구하라!
사이먼에게 또 무슨 일이? - - - - - - - - - - 45
조건 If-Else | 코딩놀이 No.3 헤이즐의 약국이 어디니?
멋쟁이 타미아의 작업실 - - - - - - - - - - 53
함수 Function | 코딩놀이 No.4 해미에게 새 옷이 생겼어요!
해미와 사이먼의 작별 인사 - - - - - - - - - - 63
임의의 수 Random | 코딩놀이 No.5 지구별 친구들을 위한 랜덤 캔디 박스
학부모 & 선생님 가이드 - - - - - - - - - - 79
개념 더 알아보기 - - - - - - - - - - 83
저자 소개 - - - - - - - - - - 90

 

독자 리뷰


코딩을 쉽게 이야기로 - '해미와 사이먼의 코딩대작전'을 읽고...  골드 뽀리 | 2018-02-16 |

요즘들어 코딩교육의 열풍이 심상치 않게 불고 있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변 학원가만 하더라도 예전에는 국, , 수 위주의 수업이 실시되었던 것에 비해 요즘은 코딩교육을 하겠다는 학원도 꽤 많이 늘어났다. 부모들도 다양한 매체에서 많이 말하고 있는 코딩교육이 과연 무엇인지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아이들에게 코딩교육을 ...

 

코딩입문서로 제격베로니카 | 2018-02-09 |

간단하게 말하면 스토리텔링을 통한 코딩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으로 처음 코딩을 접하면 코딩이라는 말과 코딩을 이루는 요소가 놀이처럼 어렵지 않게 느껴질 것이다. 초등 고학년부터 코딩교육이 시작되는데 고학년이 읽기에는 이 스토리텔링이 시시할 수도 있다. 나는 저학년 조카에게 선물했는데 ...

 

코딩대작전supergam98 | 2018-01-28 |

코딩 교육이 중학교, 초등학교에서 정규과목으로 지정된다는 소식에 많은 학부모님들은 마음 한편으로 걱정이 되기 마련이다. 정작 배워야 할 아이들은 아무런 생각이 없는데 부모들이 미리 걱정하는 것은 부모들도 배우지 않아 모르기 때문에 더 불안함이 클 것이다. 코딩이 4차 산업시대에 꼭 필요하고 벌써 영국, 일본, 이스라엘등 해외 각국은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엄마가 행복해지는 우리 아이 뇌 습관 운영자 2018.09.13 0 55
다음글 Breaking The Silent Rules 운영자 2018.02.19 0 42